본문 바로가기
BOOK

[BOOK]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by simplerplmom 2023. 9. 20.

해봤던 일들 중 '내가 유독 어떤것에 끌렸는지' 생각해보고, 끌렸던 일들 중 어떤 걸 할때 내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했으며, 어떤 부분이 계속 생각나고, 집중할 수 있고, 꾸준히 반복할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해보는 것.
더 나아가 그일을 반복하고 있을 때, 그일에 대한 내 시간과 노력이라는 비용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과 더불어 오히려 즐겁고 신이 나는것. 그 일이 바로 스스로가 좋아하고 행복해 하는 일일 것입니다.
 
 
 지금 내가 하는 모든 일은 그 어떤것이든 미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뱉는 말 하나, 행동 하나하나가 더해져 모두 다 나의 미래와 이어집니다. 여러분야에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한 우물을 파서 성공을 이룬 사람보다 이것저것 다양한 일을 시작하다가 좋은 기회를 만나 성공을 거운 사례가 훨씬 많은 이유가 이를 뒷받침해 줍니다.
그러니 지금 어떤일을 하고 있든, 하는 일의 가치를 쓸모없게 여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하루를 산다는 것은 단순히 하루만 사는 것이 아닙니다. 하루를 살아간다는 것은 오늘뿐만 아니라 미래의 오늘까지 함께 살아가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아무것도 안 해놓았다면 미래의 오늘 역시 똑같은 하루를 보내게 될 테지만, 오늘 무언가를 열심히 해냈다면, 그 무언가는 미래의 오늘에 어떤 모습으로든 존재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의 오늘을 믿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느리더라도 어딘가로 향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를 찾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멈춰있지만 않으면 언젠가는 반드시 도착할 테니까요.
 
 
상황은 계속해서 변합니다. 어쩌면 기복은 롤러코스터보다 심하게 찾아올 것입니다. 그렇기에 중심을 잡아야 합니다. 중심을 잡으려면 '추구하는 가치나 꿈, 목표'가 있어야 하고, '자신이 해야 할, 해내야 할 일'이 명확해야 합니다.
 
 
 어떤 것이든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하면 됩니다. 쓰거나 찍거나 그리거나, 부르거나, 만들면 됩니다.
자신의 것으로 표현하는 순간, 그 모든 것은 자신의 것이 됩니다. 기억에 남을 만한 무엇인가가 되는 것이지요.
허나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런 건 나도 하겠다'는 마음가짐만 가진채 시도하지 않거나, 쉽게 포기하고 맙니다. 그리고 그들은 대부분 이렇게 말하곤 합니다. "쟤는 나에겐 없는 다른 무언가가 있어서 성공한 거야."
평가와 의견을 내는 건 쉽습니다. 허나 조합하거나 만들어내는 건 어렵습니다. 내 것으로 표현하는 건 더더욱 어렵죠. 자본주의 사회에서 예술, 표현,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낸다는 건 참으로 애매모호한 일입니다. 그러니 인정하고 이해하는 삶을 살며, 개의치말고, 염두에 두지말고, 꾸준하게 당신이 하고 싶은대로 살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1년이 넘게 준비한 프로젝트를 보기 좋게 말아먹은 날, 세차게 쏟아지는 비를 보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아무리 많은 비가 쏟아진다고 해도, 결국 비는 그칠 것이라는, 결국 비는 매일 오지 않는다는 것을.
비오는 날도 수많은 인생 중 하루고, 해가 뜨는 날도 수많은 인생 중 하루라는 것을.
 
 
 기쁜게 하나 있으면, 슬픈것도 하나 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나쁜 일이 생기더라도 비관하지 않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그 아무리 나쁜 일이더라도 내 인생에 어떤 식으로 녹아드는지 이를 받아들이는 태도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