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BOOK]신경끄기의 기술_마크맨슨

by simplerplmom 2022. 10. 24.

이미지출처_YES24

 

 

 

 

신경끄기의 기술_마크맨슨 


우리가 부자가 되는 비법을 배우는건, 나는 돈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거울앞에 서서 나는 예쁘다고  주문을 거는건, 내가 못났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연애와 인간관계에 관한 조언을 따르는건, 사람들이 날 싫어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성공하기 위해 웃기지도 않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건, 내가 성공하지
못했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최고와 최상을
부르짖다보면, 우리는 반대되는 것들만을 떠올리게 된다.
나와 어긋나는것, 내게 없는것, 내가 이루지 못한것, 이런일들만 머릿속으로 무한
반복하게 되는것이다. 진짜 행복한 사람은 거울앞에 서서 '난 행복하다'고 되뇌지
않는다. 가만히 있어도 행복한데 뭐하러 그런 행동을 하겠는가?
'가장 작은개가 가장 크게 짖는다' 라는 속담이 있다.
자신만만한 사람은 자신감을 증명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 진짜 부자들은 굳이
돈을 자랑할 필요를 못느낀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크게 신경 안쓴다.
반면 늘 무언가를 꿈꾸는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한가지 현실을 끊임없이 신경쓴다.
꿈을 이루지 못했다는 현실 말이다.


성공을 결정하는 질문은 '나는 무엇을 즐기고 싶은가'가 아니라, 나는 어떤 고통을
견딜 수 있는가'다. 행복으로 가는 길에는 똥덩어리와 치욕이 널려있다.


댓글